- 화도진문화원, 한중다문화교류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

[화도진문화원, 한중다문화교류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4월 2일(수) 오전, 한중다문화교류협회(이사장 구광회)와 지역사회 문화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과 문화적 발전을 위해 상호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협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도진문화원과 한중다문화교류협회는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정보 및 자원을 공유하고, 문화예술과 전통문화 교육사업의 발전을 위해 서비스 연계와 관리, 다양한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화도진문화원 원장 조장환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화도진문화원이 한중다문화교류협회와 함께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사회와의 문화적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중다문화교류협회 이사장 구광회는 "우리 사회에 점차 증가하고 있는 한중 다문화 가정의 공존을 위한 각 분야별 교육 및 문화예술 창달과 질적 향상을 위해 공헌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문화예술의 발전,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수준 향상과 예술적 경험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문화적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 증진과 상호 이해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